본문 바로가기
배당일기 배당수익기록

[미국주식/배당] 2022년 1월 배당일기 - 월배당 최고가 경신!!! $2735!!

by 짠테크파이어족 2022. 3.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공지능 거북이입니다. 

 

인공지능 거북이

 

미국 주식 배당주 투자를 주로 하고 있는 평범한 직장인의 재정독립 여정을 공유합니다. 패시브 인컴을 만들어 샐러리맨이 아니라 정말 하고 싶었던 것들을 하며 지내보고 싶습니다. 미국 주식은 2019년 1월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시작은 너튜브에 있는 미국 주식에 미치다 TV를 보면서 조금씩 따라 했습니다. 요즘은 슈카, 소수 몽키 등의 동영상도 즐겨보고, 해외 사이트도 많이 봅니다. 아직 샐러리맨 이기 때문에 한번 매수하면 굳이 단기간에 매도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되는 주식을 주로 꾸준히 매수하고 있습니다. 한번 매수하면 배당금 문자만 주로 확인하고 계좌 확인은 시간이 없어서 잘하지 않습니다. 시작한 지 벌써 3년이 되었네요. 여러 가지 시행착오도 많았지만 꾸준히 증가하는 배당수익으로 재정독립을 이루어 파이어족이 되고자 합니다. 

 

미국 주식 배당주 투자를 시작한 지 3년 남짓 되는 오늘, 지금까지 중에서 가장 많은 배당금을 수령하였습니다. 처음으로 한화 기준으로 300백만 원을 넘겼네요. 주가 상승은 크지 않을 고배당 월배 당주 매수를 크게 늘려서 얻게 된 성과이긴 하지만, 그래도 앞으로 받을 배당주가 추가 투자금이 될 것이니, 앞으로 복리의 마법을 누리게 해 줄 마중물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파이어족이 되기 위한 날에 한 발짝씩 다가가고 있네요. 

 

내 꿈은 파이어족

 

 

매달 받고 있는 배당수익, 배당수익 그래프, 배당주식 포트폴리오, 여러 가지 배당주식 관련된 정보를 꾸준히 공유할 계획입니다. 복리의 마법이라는 글을 많이 찾아보는데, 아직은 복리의 마법까지 느끼지는 못하고, 투자금을 조금이라도 더 확보하기 위해서 굉장히 많은 노력을 기울여 절약을 하고 지내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복리의 마법을 극대화시킬 수 있을지도 좀 더 생각해 보려 합니다. 음... 답은 자본금이 크면 되겠지만, 월급으로 매달 적금처럼 투자하고 있기에, 자본금을 한 번에 늘리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2022년 1월의 배당수익과 포트폴리오입니다. 주로 배당성장주, 월배 당주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일부는 FAMANG을 포함한 앞으로의 주가 상승이 기대된다는 ETF 도 모아가고 있습니다. 

 

2022년 1월 월배당 수익

 

 

배당 캘린더

2022년 1월 세후 기준으로 가장 많은 배당금인 $2735가 입금되었습니다. 환율을 1200원이라고 가정하고 계산을 하면 한화로 3,282,336원이네요. 작년 말 아래의 동영상을 보고 QYLD를 매수하여 월 배당을 늘렸습니다. 장기적으로 우상향 하는 주식은 아니지만, 매달 지급되는 배당금을 요긴하게 사용하려 합니다. 

 

[출처] [부자학교]장우석 2교시 - 미국 배당주 콕 집어드립니다 '이것' 좋습니다!

 

부자학교 동영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ZzQc-QG-8w 

출처: 부자학교 - QYLD

 

 

이번 달에는 두 개의 종목 리얼티 인컴(O)과 머크(MRK)가 배당 인상을 했습니다. 리얼티 인컴은 주당 0.2460달러에서 0.2465 달러로 0.0005 달러 인상해주었고, 머크는 0.65달러에서 0.69 달러로 0.04 달러를 인상해주었네요. 

 

  1. 리얼티 인컴(O) : 0.2460 --> 0.2465
  2. 머크 (MRK) : 0.65 --> 0.69

정말 작더라도 이렇게 꾸준히 조금씩 배당 인상을 해주는 기업의 주식을 모아가는 것은 큰 힘이 됩니다. 한번 투자로 고정적인 수익을 얻게 될 뿐만 아니라, 매년 물가상승에도 저절로 대비가 되니까요. 

 

2022년 1월 배당인상을 한 미국주식

 

코로나 시기 금리가 2% 초반일 때에 이런저런 목적으로 대출을 하였으나, 요즘 금리가 급격히 상승하여 6% 후반까지 상승해버렸네요. 금리인상 속도가 너무 빨라서 고민됩니다. 코로나로 주가가 급격히 떨어진 시기에 대출을 최대로 받아서 투자를 했었기 때문에, 매달 갚아야 하는 대출이 있습니다. 

 

속도 조절 좀 해줘~!

 

 

지금까지는 배당 재투자와 매달 추가 적립을 통하여 꾸준히 수량을 늘렸지만, 대출금리의 급격한 상승으로 당분간은 배당금을 대출을 갚는 데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여러분들의 성공투자를 기원합니다!!

 

파이팅!

 

일어나, 돈 벌어야지~ 대출도 갚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