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세계1위 치약 회사 - 콜게이트 팔모라이브 (티커: CL)

by 짠테크파이어족 2022. 9. 17.
반응형

콜게이트 팔모라이브 (티커: CL)
Colgate-Palmolive Company 

59년 연속 배당 인상 소비재 기업 - 미국주식 배당킹

 

 

59년 연속 배당 인상 소비재 기업 Colgate-Palmolive Company 콜게이트 팔모라이브 (티커: CL)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Colgate-Palmolive Company 콜게이트 팔모라이브 (티커: CL)는 세계 1위 치약 회사입니다. Colgate-Palmolive Company 콜게이트 팔모라이브 (티커: CL)는는 미국 뉴욕주 미드타운 맨해튼 파크 애비뉴에 본사를 둔 다국적 소비재 기업이다. 가정, 의료, 개인 의료 및 수의 제품의 생산, 유통 및 제공을 전문으로 합니다.

 

 

세계 1위 치약 기업 Colgate-Palmolive Company 콜게이트 팔모라이브 (티커: CL)의의 연속 배당 증가 연수, 배당률, 배당 지급일, 현재 주가를 알아봅니다.

 

  1. 기업명: Colgate-Palmolive Company 콜게이트 팔모라이브 (종목코드: CL) 
  2. 종목코드: CL
  3. 배당 인상 기간: 59
  4. 배당률 (%):  2.48 % (2022년 9월 기준)
  5. 배당 지급일: 2, 5, 8, 11월에 0.47달러 지급
  6. 현재 주가: 75.69 달러 (2022년 9월 17일 기준)

 

Colgate-Palmolive Company 콜게이트 팔모라이브 (종목코드: CL)의배당 인상 기간은 59, 배당률은 2022년 9월 기준으로 2.48%입니다. 배당 지급일은 매년 4회 2, 5, 8, 11월에 지급하며, 1회당 배당 지급액 0.47달러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배당성장률은 2.29%, 배당성향은 79.13%입니다. 

 

세계 1위 치약 기업  Colgate-Palmolive Company 콜게이트 팔모라이브 (티커: CL)

 

 

 

콜게이트 팔모라이브 (티커: CL) 주가차트
콜게이트 팔모라이브 (티커: CL) 주가차트

 

 

콜게이트 팔모라이브 (티커: CL) 연간 배당금
콜게이트 팔모라이브 (티커: CL) 연간 배당금

 

 

콜게이트 팔모라이브 (티커: CL) 주가차트
콜게이트 팔모라이브 (티커: CL) 재무지표

 

 

 

Colgate-Palmolive Company 콜게이트 팔모라이브 (티커: CL) 기업설명 

Colgate-Palmolive Company 콜게이트 팔모라이브 (티커: CL) 는 세계 1위 치약 회사 입니다. Colgate Palmolive Company 콜게이트 팔모라이브 (티커: CL) 는 미국 뉴욕주 미드타운 맨해튼 파크 애비뉴에 본사를 둔 다국적 소비재 기업이다. 가정, 의료, 개인 의료 및 수의 제품의 생산, 유통 및 제공을 전문으로 합니다.

 

Colgate-Palmolive Company 콜게이트 팔모라이브 (티커: CL) 기업의 역사

1922년 팔몰리브 비누 광고 - 미국으로 이주한 영국인이자 독실한 침례교인인 윌리엄 콜게이트는 1806년 윌리엄 콜게이트 & 컴퍼니라는 이름으로 뉴욕 더치 스트리트에 녹말, 비누, 양초 공장을 설립했다. 1833년, 그는 심한 심장 마비를 일으켜 그의 사업의 판매를 중단시켰다. 1840년대에, 그 회사는 균일한 무게의 비누의 개별 케이크를 팔기 시작했다. 1857년 콜게이트가 죽자 회사는 콜게이트 앤 컴퍼니(Colgate & Company)로 재편되었다. 1872년, 향수 비누인 캐시미어 부케를 소개했습니다.

1873년, 항아리에 담긴 향기로운 치약인 첫 번째 콜게이트 치약을 선보였다. 1896년, 이 회사는 콜게이트 리본 덴탈 크림(치과의사 워싱턴 셰필드에 의해 발명됨)이라는 이름의 첫 번째 치약을 튜브에 넣었다. 또한 1896년 콜게이트는 마틴 잇트너를 고용했고 최초의 응용 연구실 중 하나를 설립했다. 1908년까지 그들은 튜브에 든 치약의 대량 판매를 시작했다. 윌리엄 콜게이트의 또 다른 아들 제임스 부먼 콜게이트는 콜게이트 대학교(옛 매디슨 대학교)의 주요 수탁자였다.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B. J. 존슨 회사는 팜유와 올리브유로 비누를 만들고 있었는데, 1898년에 버젯 J. 존슨이 개발했다. 이 비누는 1917년 이후 회사의 이름을 팔몰리브로 바꿀 정도로 인기가 있었다. 20세기 초에, Palmolive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비누였다.

 

P&G와의 경쟁

콜게이트-팔몰리브는 세계 최대의 비누 및 세제 제조업체인 프록터 앤드 갬블(P&G)과 오랫동안 경쟁해왔다. P&G는 2차 세계대전 직후 타이드 세탁 세제를 선보였고, 수천 명의 소비자들이 콜게이트 비누에서 신제품으로 눈을 돌렸다. 콜게이트는 P&G가 치약에 불소를 첨가하면서 치약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잃었다(이후 콜게이트는 다시 판매 1위를 차지했다). TV 초반에 콜게이트-팔몰리브는 드라마 스폰서로서 P&G와 경쟁하기를 원했고 닥터스를 포함한 많은 드라마들을 전부 또는 부분적으로 후원했다.

1960년대와 1970년대에 콜게이트-팔몰리브의 사장, CEO, 이사회 의장이었던 조지 헨리 레슈는 회사를 대규모 구조조정을 통해 현대적인 회사로 탈바꿈시켰다.

 

최근 근황

2005년 콜게이트는 미국, 캐나다, 푸에르토리코에서 세탁 세제에 대한 아약스 브랜드 라이선스와 함께 실적이 저조한 브랜드인 팹, 다이너모, 아크틱 파워, ABC, 콜드 파워, 프레시 스타트(Fresh Start)를 피닉스 브랜드에 매각했다. 2006년, 콜게이트-팔몰리브는 천연 치약 제조업체인 메인주의 톰스를 1억 달러에 인수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톰스 오브 메인은 1970년에 톰 채펠에 의해 설립되었다. 2020년, 콜게이트-팔몰리브는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프리미엄 구강 관리 브랜드 중 하나인 헬로 프로덕츠 LLC를 비공개 금액에 인수했다.

오늘날 콜게이트는 200여 개국에 이르는 수많은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지만, 미국, 인도, 파키스탄 등 3개국에 상장되어 있다. 2012년 10월 25일, 회사는 소비재 회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2016년 말까지 인력의 6%인 2,310명을 감원하겠다고 발표했다. 2018년 포춘 500대 기업 순위에서 184위에 올랐다. 2021년 모닝 컨설팅이 선정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 순위 15위에 올랐다.

 

Colgate-Palmolive Company 콜게이트 팔모라이브 (티커: CL) 주식 분석 참고 자료

콜게이트 팔모라이브 (티커: CL)는 소비재 제품들의 코카콜라와 같은 주식입니다. 아래 CL 종목에 관한 자료를 찾아보면서 유용했던 유튜브 참고 영상을 공유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45PSBsoO7Pc 

Colgate Palmolive ($CL) Stock Analysis - THE COCA COLA OF HOUSEHOLD PRODUCTS.

https://www.youtube.com/watch?v=oqITV-Ozm2U 

Is Colgate-Palmolive Stock a BUY?? | CL Stock Analysis


    * 투자의 판단과 의사결정 그리고 거래에 대한 모든 손익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개인의 주관적인 의견이며 절대 투자 권장 권유 글이 아닙니다. 반드시 자기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하여야 하며, 자신의 여유자금으로 분산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