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높은 금리 예금 적금 정보 찾는 법
저축은행중앙회에서 0.1% 라도
더 높은 금리를 주는 저축 은행을 찾아보자!
예적금은 역시 금리를 조금이라도 더 주는 저축은행이 최고죠~!! 요즘 미국이 부도가 나게 될지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고, 심지어 워렌 버핏 조차도 쉽게 돈 버는 시대는 끝났다고 합니다. 게다가 부동산도 아직 좀 더 기다려야 한다고 하죠. 요즘처럼 불안한 시국에는 한 푼이라도 이자를 더 주는 곳에 예적금을 하는 것도 상당히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어느 저축은행이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을까요? 검색해 보면 생각보다 예적금 금리가 상당히 자주 바뀌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저축은행은 몇 개나 되나요?
자그마치 우리나라에 있는 저축은행의 수는 79개나 된다고 합니다. 79개의 은행을 모두 검색해 볼 수는 없겠죠~?
전체 금리 비교는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1. 구글검색창에서 '저축은행 중앙회 홈페이지'를 검색하셔서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2.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3. 오른쪽 끝에 있는 '금융상품 비교공시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4. 아래와 같이 금리보기 창이 나타납니다. 가입기간, 약정금액등 원하시는 가입조건을 선택하시고 검색을 클릭해 주세요.
5. 은행의 예금자보호 한도는 5000만 원 이므로, 약정금액을 5000만 원이라고 가정을 하고, 가입기간을 12개월로 설정하여 검색해 보았습니다.
2023년 5월 13일 기준으로, 정기예금 금리를 가장 높게 주는 곳은 OK 저축은행이네요. 12개월 가입 시 약정금리 4.31%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4개월, 36개월 가입 시에는 변동금리가 적용되므로 잘 숙고하여 주세요.
24개월, 36개월 기간으로 가입 시에는 금리가 2년 차부터 변동금리로 적용되거나 더 낮은 이율로 제공하는 곳이 많으니 자세히 확인 후 가입을 추천드립니다.
6. 이번에는 적금을 선택하고, 가입방식, 지역구분 모두 전체를 선택해 줍니다.
7. 정기적금 금리를 5% 까지 주는 곳이 있네요. 저축은행 예금중 일부는 인터넷이나 모바일로는 가입이 불가능하고, 영업점에 방문해야만 하는 예적금들이 있답니다. 이런 상품들이 조금이라도 높은 약정금리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으니 잘 참고해서 활용해 주세요.
정기예금의 복리효과
정기예금의 복리효과는 예금액에 적용되는 이자가 기간이 지남에 따라 쌓여 더 많은 이자를 얻을 수 있는 효과를 말합니다. 복리효과는 이자가 이전에 쌓인 원금에 추가되어 새로운 이자를 생성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A 님의 1,000만 원을 1년 동안 5% 연 이자율로 정기예금에 예치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 경우, 첫해에는 1년에 대한 5%의 이자인 500,000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 해에는 이전에 쌓인 원금인 1,000만 원에 대한 5%의 이자뿐만 아니라, 이전 해에 얻은 500,000원도 원금에 포함되어 5%의 이자를 생성합니다. 따라서 2년째에는 총 1,050만 원(1,000만 원 원금 + 50만 원 이자)을 원금으로 하여 5%의 이자인 525,000원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복리효과는 연 이자율이 적용되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점차적으로 누적되어 더 많은 이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장기적으로 예금액을 키워주는 효과를 가지며, 장기간 동안 예금을 보유하면서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복리효과는 주기적으로 이자가 원금에 추가되는 것에 의해 발생하므로, 정기적인 예금 적립 계획이나 장기적인 예금 보유 시에 매우 유리한 요소입니다. 복리효과를 극대화하려면 높은 연 이자율과 긴 예치 기간을 가진 정기예금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