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홈플러스 당당치킨

by 짠테크파이어족 2022. 8. 15.
반응형

    당당치킨    

 

국내산 냉장 닭고기로 만든 100% 일조리! 일판매! 당당치킨 홈플러스

'당당치킨' 으로 상표 출원

 

 

말복 - 15일 '당당치킨' 후라이드를 (5000마리 한정) 5990원에 판매!

 "고객 1명당 1마리만 살 수 있고, 점포별로 재고는 달라질 수 있다"

 

 

당당치킨: 당당치킨은 홈플러스에서 출시한 자체 브랜드 치킨으로 2022년 6월 30일 부터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착한 가격으로 요즘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100% 당일제조, 당일판매를 하고 있으며, 요즘 고공행진하는 물가로 인해 비싸진 프랜차이즈 치킨에 비해 한 마리에 6990원 밖에 안하는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하고 있죠. 후라이드 치킨은 6990원, 양념치킨은 7990원 입니다. 

 

 

홈플러스 당당치킨: 후라이드 치킨은 6990원, 양념치킨은 7990원
홈플러스 당당치킨: 후라이드 치킨은 6990원, 양념치킨은 7990원

 

 

홈플러스 당당치킨: 후라이드 치킨은 6990원, 양념치킨은 7990원
홈플러스 당당치킨: 후라이드 치킨은 6990원, 양념치킨은 7990원

 

홈플러스 홈페이지를 찾아보니, 당당치킨은 홈플러스에서 배송도 됩니다~ 오후 2시 이후부터는 온라인 주문 및 배송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당당치킨 14시 이후 주문 및 배송 가능
당당치킨 14시 이후 주문 및 배송 가능

 

 

당당치킨 탄생 일화

 

홈플러스 대표이사 이제훈

 

당당치킨은 홈플러스 이재훈 CEO 의 아이디어로 탄생했다고 합니다. CEO 가 제품의 아이디어를? 하고 그분의 이력을 찾아보았습니다. 한 때 켄터키 후라이드 치킨 KFC CEO 로 재직하셨었다고 합니다. 역시 당당치킨의 아이디어가 그냥 나온 것이 아니었군요.

 

 

과연 마진이 남을까?

놀랍게도 당당치킨은 한 마리당 6990원에 팔아도 마진이 남는다고 밝혔습니다. 비법은 재료를 대량 구매하고 있으며, 매장에서 직접 분배하고 튀기고 포장하는 과정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박리다매이긴 하지만, 출시 이후 무려 32만 마리의 치킨을 판매했다고 합니다. 매장에 치킨이 나오면 몇 분 안에 매진이 되어버린다네요. 

 

과거에 롯데마트에서 판매했던 통 큰 치킨의 경우는 프랜차이즈 전문점의 반발과 롯데 제품 불매운동으로 인해서 겨우 일주일 남짓 후에 판매가 중단되었지만, 홈플러스의 경우에는 상표출원까지 한 것으로 보아 판매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당치킨 레시피를 개발한 분은 한상인 총괄이신데요, 아래 유튜브 영상에서 인터뷰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유튜브 모지 채널의 링크를 공유합니다.

 

[출처: 유튜브 모지]
[출처: 유튜브 모지]

 

https://www.youtube.com/watch?v=FrGgucZ4DGA 

[출처 : 유튜브 모지]

 

프랜차이즈 치킨과 뭐가 다를꼬?

프랜차이즈 치킨은 10호 닭을 사용하지만, 홈플러스 치킨은 8호 생닭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냉동닭이 아니라 생닭을 사용한다고 해요. 프랜차이즈 치킨의 반발도 있긴 하지만, 막상 매출을 보면 홈플러스가 40일간 32만 마리의 치킨을 판매한 반면, 프랜차이즈 치킨집은 하루에 15만 마리를 판매했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프랜차이즈 업계 매출에 대한 영향은 그다지 없는 거군요.

 

개인 취향이긴 하지만 작은 닭을 선호하는 터라~~ 8호 생닭으로 요리한 당당치킨도 저는 좋습니다. 평소에도 날씬한 ㄱㅊ치킨을 더 좋아하는 입맛이라서요~ 물가도 고공 행진하고 요즘은 식비 아끼는 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어서, 이런 착한 상품이 만족스럽네요. 

 

당당 후라이드 치킨 원재료

 

원산지 1 후라이드용 H < 닭고기(국산), 후라이드치킨용염지제 - O [정제소금(국산)]>, 테이터펍스 (벨기에), 후라이드용배터믹스(H) < [밀가루(밀:미국, 호주, 캐나다), 정제소금(국산)

 

원산지 2 후라이드용 H <닭고기(국산), 후라이드치킨용염지제 - O [정제소금(국산)]>, 맥케인포테이토펍스(미국), 후라이드용배터믹스(H) < [밀가루(밀:미국, 호주, 캐나다), 정제소금(국산)

 

* 원산지 1에서 2로 변경되었습니다. 점포별로 입고 시기가 달라 일정기간 원산지 1 또는 원산지 2 제품이 배송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출처: 홈플러스 온라인 매장 웹페이지]

 

 

[출처: 유튜브 모지]
[출처: 유튜브 모지]

 

홈플러스 당당치킨
홈플러스 당당치킨

 

 

반응형

댓글